농부들은 부추를 재배할 때 주로 직파를 했습니다. 이 글은 부추 씨앗 파종시기와 파종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부추 직파의 장단점
직파는 노동력을 줄이고 재배 과정을 단순화하는 등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어려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종자가 많이 필요하므로 잠재적으로 과밀화되고 작물의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급속한 노화 과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파종할 때 노동력이 줄지만, 파종후 싹이 올라오면 관리가 필요합니다. 너무 좁은 지역에 많이 올라오면 솎아주기도 하면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해주기도 하고요.
부추 씨앗 파종시기
부추 씨앗 파종시기는 4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줄을 지어 파종하여 이식할 필요 없이 잘 자랍니다. 늦서리만 피하세요. 싹이 올라올 때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너무 낮지 않은지 그것만 잘 확인하시고 계획하시면 됩니다.
부숙이 잘 된 퇴비, 석회 및 붕사를 풍부하게 혼합하여 토양을 준비하면 요소, 수용성 인 및 염소화 칼륨의 균형 잡힌 적용과 함께 씨앗에 가장 좋은 밭이 만들어집니다.
부추 씨앗 파종방법 및 잡초 관리
부추 파종 방법은 작물의 필요와 토지의 조건에 맞게 합니다. 두 가지 주요 방법을 사용합니다. 폭 30cm 줄에 8~10cm 간격으로 파종하거나 폭 50cm 줄에 20cm 간격으로 파종합니다.
파종 후 토양을 덮고 잡초를 부지런히 관리하는 것은 양분과 수분 흡수 경쟁을 방지하고 부추가 잘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부추 씨앗 파종시기와 파종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부추 씨앗 파종시기의 핵심은 온도 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하지 않다면 평년 시기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이 작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