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텃밭 하루 공부

제주도 고사리 채취시기

by 시골 덕후 2024. 2. 11.
반응형

곧 봄이 옵니다. 그 말은 제주도에 고사리 채취할 시기란 뜻이지요. 제가 여러분께 제주도 고사리 채취 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풍성하게 담으시고요. 몸도 마음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각설하고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제주도 고사리 채취는 언제?

제주도는 4월 초부터 5월 중순까지가 고사리 채취의 절정기입니다. 이때가 아니면 고사리를 채취할 수 없어요.

고사리는 줄기를 꺾어도 그 자리에서 다시 아홉 번까지 새싹이 돋아날 정도로, 자연이 주는 기적 같은 선물이지요.

5월 말이 되면 고사리는 잎이 퍼지고 줄기가 딱딱해져서 맛이 없어져요. 그러니 이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열심히 채취해야 합니다.

제주도는 고사리 채취 시즌이 시작되면 비가 자주 내립니다. '고사리 비'라고 부르는데요. 그 이유는 이 비가 고사리를 잘 자라게 해준다고 해요.

 

다른 지역 고사리 채취 시기는?

대체로 고사리 채취 시기는 지역에 따라 3월 말부터 6월 초까지인데, 이는 지역마다 기온이나 해발 고도에 따라 달라져요. 

  • 남부 지역에서는 4월 초부터,
  • 중부 지역에서는 4월 중순부터 고사리를 채취하기 시작해요.

 

채취할 때 알아두면 좋은 팁

고사리 채취는 정말 즐거운 일이지만, 채취 후에는 고사리를 깨끗이 씻어서 잘 처리해야 해요. 채취한 고사리는 불에 살짝 데쳐서 요리에 사용하면 좋아요. 또, 자연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채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제주도 고사리 채취 시기는 우리에게 자연의 선물과 봄의 맛을 가져다 줍니다. 여러분도 이 시기에 고사리 채취의 즐거움을 꼭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